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태환 완산소방서장, 모교방문 장학금 쾌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제태환 완산소방서장, 모교방문 장학금 쾌척 순창군 순창읍 출신의 제태환 전주완산소방서장이 ‘초아의 봉사대상’으로 받은 상금을 모교에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 순창읍 출신의 제태환 전주완산소방서장이 ‘초아의 봉사대상’으로 받은 상금을 모교에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제태환 서장은 최근 국제로타리 3670지구와 JTV전주방송이 공동 주최하는 제12회 초아의 봉사대상 ‘공익부문’수상자로 선정됐다. ‘초아(超我)의 봉사(Service Above Self)대상’은 ‘나를 초월하는 봉사, 타인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는 지역의 참된 봉사자를 발굴하는 뜻 깊은 상이다.


순창에서 청소년기를 보낸 제 서장은 지난 3월 30일 모교인 순창초등학교(62회)와 순창북중(9회), 순창고(10회)를 방문, 장학금을 쾌척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제 서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꿈과 용기를 잃지 않고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공부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순창군 인재 육성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적극 돕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용군 순창교육장은 “장학금을 받은 우리 어린 학생들도 소방 최일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는 선배님처럼 훌륭하게 자라야 한다”면서 “특히 이웃과 사회는 물론이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무엇인가 유익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위해 열심히 학습에 전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