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 새누리당 노골적인 페북 응원에 “덩치값 하시길” 발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안철수, 새누리당 노골적인 페북 응원에 “덩치값 하시길” 발끈 새누리당, 안철수 대표 응원. 사진=새누리당 페이스북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손현진 인턴기자] 새누리당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연대를 거부하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를 노골적으로 응원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새누리당은 지난 30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야권연대? 야권야합? 새누리당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응원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또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신념으로 새정치 실현해 내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안 대표는 31일 오후 영등포구 여의도백화점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양당 모두 덩치값을 하기 바란다"면서 "양당 모두 국민의당이 너무 신경쓰이나 보다. 적대적 공생관계 라는게 이런 것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당 후보를 비난하거나 응원하는 국민 상식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지 말라"며 "우리 정당이 앞으로 어떤 행동을 하겠다는 것을 당당하게 밝히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국민의당은 당 차원에서도 새누리당에 게시글 삭제와 사과를 요구했다. 김재두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어부지리(漁父之利)를 노리는 새누리당의 저급하고 치졸한 선거전략"이라며 "새누리당은 어부지리를 얻을 궁리를 할 정도로 한가한 상황이 아니다. 즉각 페이스북의 글을 삭제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손현진 인턴기자 free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