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FC U-15 “전국소년체전 2년 연속 출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광주FC U-15 “전국소년체전 2년 연속 출전” 광주FC 산하 U-15(광덕중)세 팀이 지난 26일 광산구 보라매축구장에서 열린 전국소년체전 지역 예선 결승전에서 북성중을 승부차기 접전 끝에 4:1로 누르고 전국소년체전 참가자격을 획득했다.사진=광주FC
AD


광주 예선 북성중학교에 승리
전국소년체전 참가자격 획득

[아시아경제 문승용] 프로축구 광주FC 산하 U-15(광덕중)세 팀이 전국소년체전에 광주 대표로 출전한다.


광주FC는 지난 26일 광산구 보라매축구장에서 열린 전국소년체전 지역 예선 결승전에서 북성중을 승부차기 접전 끝에 4:1로 누르고 전국소년체전 참가자격을 획득했다.

이에 광주 U-15는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강릉에서 열리는 제 45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광주광역시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광주 U-15의 전국소년체전 참가는 이번이 4번째로(12, 13, 15년), 2013년에는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광주 관계자는 “성인팀은 프로무대에서 맹활약하며 현재 2위에 랭크돼 있고, 동생 격인 U-12, 18세 팀은 지난달 전국대회에서 우승, 준우승을 거뒀다”면서 “이번에 15세 팀이 전국대회 출전 티켓을 따내며, 앞으로 광주 축구가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FC 고교 유스팀인 U-18(금호고)은 지난 2월 열린 제18회 백운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초교 U-12(자체운영)팀은 같은 달 열린 금석배 전국초등학생축구대회에서 준우승을 거둔 바 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