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폭스바겐 골프 R, 美 오토모바일 선정 '2016 올스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폭스바겐 골프 R, 美 오토모바일 선정 '2016 올스타상' 수상 폭스바겐 골프 R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폭스바겐코리아는 골프 R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바일 매거진이 선정한 '2016년 올스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오토모바일 매거진은 자동차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전문지로, 스타일, 클래스, 중요성, 만족성 등을 기반으로 매년 우수한 차량을 선정해오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 골프 R은 실용성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인정받아 최초로 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오토모바일 매거진은 매년 가을에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시행하는데 테스트 이전 1년 동안 나온 새로운 모델이나 페이스 리프트(부분변경) 모델, 또는 판매에 새롭고 중요한 변화가 있었거나 그외 미국서 볼 수 있는 모든 차량 중에서 올스타 후보를 선발한다. 편집부 기자들과 기고자들이 승용차, 스포츠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미니밴, 트럭 등을 포함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차를 놓고 무기명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 목록에 오른 차들은 편집부 기자들과 기고자들의 선호도에 의해 결정된다.


마이크 플로이드 오토모바일 매거진 편집장은 "폭스바겐 골프 R은 도로와 트랙 모두에서 놀랍도록 강력한 주행 능력을 보여줬다"며 "하지만 주행능력보다도 더 놀라운 것은 실용성"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2015년 9월에 출시된 고성능 모델인 골프R은 2.0 TSI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6단 더블클러치 변속기(DSG)와 조합을 이뤄 역대 골프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11.6km/l(고속도로 기준)의 놀라운 연비를 갖췄다. 여기에 성인 5명이 타기에 충분한 공간과 일반 중형 세단보다 넉넉한 트렁크 크기로 해치백의 범주를 재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