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진료 실시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보성군,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진료 실시 보성군보건소(소장 김정희)는 양·한방, 치과, 물리치료 4개 영역의 통합 의료서비스팀을 구성하여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 주민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AD


"의료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통합의료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보성군보건소(소장 김정희)는 양·한방, 치과, 물리치료 4개 영역의 통합 의료서비스팀을 구성하여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 주민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로당 순회 진료는 오는 12월까지 읍면별 2개 마을을 선정하여 주1회씩 의과와 치과팀, 한의과와 물리치료팀으로 나눠 교차 진료하는 형식으로 운영한다.

특히 양·한방 진료는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 상담, 식이요법 안내, 중풍예방 및 체조교실 운영, 각종 보건사업 안내 등 맞춤형 통합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에 많은 도움을 되고 있다.


또한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관리능력 및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서비스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아파도 교통이 불편하고 몸이 힘들어 병원진료를 못 받았는데 이렇게 마을 경로당까지 찾아와서 무료 진료를 해주니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경로당 순회 통합의료서비스 운영에 대한 문의는 보성군보건소(061-850-5657) 또는 해당 지역 보건지소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