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용빈 ‘어르신과 더불어 행복한 10대 공약’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이용빈 ‘어르신과 더불어 행복한 10대 공약’ 발표 더민주 이용빈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7일 더불어민주당 어르신 공약 발표 기자회견과 대한노인회 간담회에 참석해 ‘어르신과 더불어 행복한 10대 공약’ 실천을 약속하며 양향자 광주 서구을 후보와 화이팅하고 있다. 사진=이용빈
AD


최빈곤층 40만 명 소득 보장…기초연금 30만 원 지급 추진

[아시아경제 문승용] 더민주 이용빈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7일 더불어민주당 어르신 공약 발표 기자회견과 대한노인회 간담회에 참석해 ‘어르신과 더불어 행복한 10대 공약’을 함께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우리나라는 OECD 가입 국가 중에서도 노인빈곤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면서 “박근혜 정부가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20만 원씩 기초연금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파기해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득하위 70% 기초연금 30만 원 지급, 최빈곤층 40만 명 실질적 기초연금 혜택 등의 어르신 소득 보장 등을 실천하겠다”며 “어르신을 위한 공약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한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광산구 경로당 전담주치의 활동을 해온바 있으며 경로당주치의 제도를 기획하는 등 평소 어르신 복지와 건강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