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문화콘텐츠 기획창작스튜디오운영지원사업 발굴"
"광주 무등산 충장사 의병 김덕령 장군 소재 웹툰 ‘충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광주광역시의 역사성과 문화적 가치를 지닌 ‘의병 김덕령’장군을 소재로 제작된 웹툰 ‘충장’이 15일부터 만화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에 연재를 시작했다.
웹툰 ‘충장’은 광주광역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문화콘텐츠 기획창작스튜디오 운영지원사업’중 ‘지역스토리기반 만화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제작지원한 작품이다.
이번 웹툰은 총 50화로 기획된 작품으로 미스터블루에서 현재 7화까지 오픈되었으며, 약 1년간 연재가 될 예정이다.
웹툰 ‘충장’은 조선 중기 태평성대가 끝나갈 무렵부터 임진왜란 당시까지 그려질 예정이다. 역사적 등장 인물로 서산대사, 사명당, 율곡이이, 유성룡, 곽재우 등이 함께 그려진다. 또한 의병장 김덕령 장군을 중심으로 역사적 사실에 판타지적 요소를 더한 팩션(팩트와 픽션을 합성한 신조어) 사극으로 간악한 무리들의 손아귀에서 조선을 구하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관계자는 "의령 김덕령 장군을 웹툰화 시킨 지역소재의 문화콘텐츠로 일반 독자들에게 광주시와 역사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지역을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