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 종류 관계없이 이용 가능, 필링 복사, 신청곡 접수 등 간편 기능 제공
2월말까지 이벤트 참여 시 다양한 경품 및 추가 할인혜택 제공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유플러스는 필링(통화연결음) 전용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개인 취향에 맞는 필링 콘텐츠를 원하는 고객이 늘어나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뮤직벨링 모바일 웹(musicbellring.com)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뮤직벨링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모바일 웹 서비스에 접속한 고객은 웹 첫 화면에서 자신이 설정해 놓은 필링 콘텐츠를 바로 확인하고 미리 들을 수 있어 별도로 개인폰으로 전화를 걸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고객은 웹 안에서 ▲직접 필링을 온·오프 할 수 있는 ‘필링 에티켓’ ▲상대방 필링을 복사할 수 있는 ‘필링 복사’ ▲’신청곡 접수’ ▲’시간대 및 요일별 간편 설정’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2011년 뮤직벨링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벨소리, 필링, MP3 콘텐츠를 제공했다. 뮤직벨링 애플리케이션은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1200만건, 재방문률 55% 이상을 기록하며 연령층 구분 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뮤직벨링 모바일 웹 서비스 출시를 기념으로 웹 주소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필링을 설정하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총 5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스타벅스 음료 등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안에 필링 월정액 상품인 필링라이트(월 1400원)에 가입하면 첫 달(가입일 포함 30일)에 200원으로 필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