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이치산업개발 평택시 비전동 '에이치탑5'상가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3초

에이치산업개발 평택시 비전동 '에이치탑5'상가 분양 에이치탑5 상가
AD


최근 주택금융대출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부동산 상품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부동산 상품은 편리한 교통망과 넓은 배후지를 가질 경우 상권 형성이 용이하여, 도시 인프라가 새롭게 구축되는 신도시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신도시 개발로 대규모 주택단지나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경우, 인구유입이 대거 이루어져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교통망 확충으로 인한 유동인구 증가세로 발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꾸준한 투자 수요가 있는 편이다.

그 중,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가 산업단지와 택지개발지구를 동시에 개발하여 주목해 볼 만하다. 인근 소사벌택지개발지구 역시 대규모 주택단지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평택시의 인구유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치산업개발이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5050-4번지(소사벌택지개발지구)에 ‘에이치탑5빌딩(조감도)’을 분양한다. 대지면적 1,316.50㎡, 연면적 11,385.61㎡, 지하2층~지상10층, 57개 점포로 구성된다.


소사벌택지개발지구는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차량 10분 거리에 있으며, 자족 가능한 기능형 생활 도시로 조성되는 곳이다. 경기 남부권 주거안정을 위한 1만6천여 세대의 주택 단지가 배후세대로 있다.


또한, 해당 상가가 들어서는 비전동은 소사벌지구 내 입지하고 있어 각종 호재가 풍부하게 작용한다. 고덕국제신도시에 조성되고 있는 산업단지와 미군부대이전 등으로 대규모 인구가 유입되어, 많은 배후세대를 갖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지역 교통 호재도 인구를 흡인할 수 있는 요인으로 크게 작용한다. 올해 6월경 KTX수서~평택(지제역) 개통이 임박하면서 서울 강남권과 20분내 진입이 가능해져, 서울 통근권으로서 유동인구 증가와 함께 각종 호재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지는 평택시내의 대규모 휴식공간인 배다리생태공원을 바로 앞에 두고 있다. 수변 환경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로 시간대를 불문하고 찾는 이용객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부분 신도시 상가들이 신규 분양단지 입주시기에 활성화 되는 반면에, 해당 상업지역은 구도심과 신도심이 도로 하나 차이로 인접해 있어, 기존 구도심의 배후세대를 미리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향후 신도심에서 새로 조성되는 주거지역 배후세대까지 더해지면 두 도심을 포함하는 최대 배후지를 확보할 수 있어 평택의 핵심 상업지역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치탑빌딩 윤영로 본부장은 “최근 글로벌금융시장 악화로 국내부동산시장도 전망이 밝지않아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면서 “고덕신도시 개발호재를 눈여겨보던 투자자들이 좋은 입지를 찾기 위해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상가는 1층은 패스트푸드, 커피전문점, 부동산, 편의점 등, 2층~4층은 한식, 중식, 일식, 외식업체 등, 5층은 음식점, 맥주전문점 등, 6층은 당구장, 스크린골프 등, 7층은 각종 병ㆍ의원, 요가학원 등, 8층~10층은 대형패밀리레스토랑, 뷔페, 라이브까페 등이 입점예정이다.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2,300~2,800만원 선으로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다. 자금관리는 kB부동산탁이 맡았다. 준공은 2017년 2월 예정이다.


문의: 031-656-5009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