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멜론, 비틀스 디지털 음원 출시…29일부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비틀스 디지털 음원 출시 기념 특별 차트공개·음악감상회 등 실시


멜론, 비틀스 디지털 음원 출시…29일부터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이달 말부터 비틀스의 명국을 국내에서도 디지털 음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


22일 음악사이트 멜론은 오는 29일 자정부터 국내에서 '비틀스 디지털 음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CD나 등 오프라인으로만 접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디지털 음원으로 비틀스의 총 17개 앨범, 307곡을 만날 수 있다.

멜론은 음원 발매를 기념해 22일부터 3월 둘째 주까지 비틀스의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3단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의 비틀스 마니아부터 새롭게 비틀스에 관심을 가지는 세대까지 아우르는 프로모션을 통해 음악으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멜론이 마련한 프로모션은 비틀스의 음악과 문화계에 끼친 파급력 등을 소개하는 ▲비틀스 홍보대사가 기고하는 '뮤직스토리 시리즈' ▲음악감상회 개최 ▲비틀스 음원 TOP 20 차트 공개 ▲비틀스 팬심 확인 퀴즈 이벤트 등 4가지 프로그램이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멜론 뮤직스토리-비틀스 음악연대기편'에서는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의 수많은 명곡과 역사적인 행보가 재조명된다. 이후, 비틀스의 음악,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다양한 주제별로 매주 1회씩, 총 8회에 걸쳐 공개한다.


23일에는 '비틀스 앨범 커버 공개'와 '음악감상회 초대 이벤트'가 시작된다. 음악감상회 초대 이벤트는 멜론 전 회원을 대상으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80명(1인 2매)에게 초대권을 증정한다. 멜론 비틀스 음악감상회는 3월 초에 열릴 예정이다.


음원 발매 직후에는 비틀스 디지털 음원만을 위한 '실시간 TOP20 순위 차트'가 공개된다. 또한 '비틀스 음원 감상평 이벤트'를 통해 감상평이나 추억을 담은 이야기를 남기는 멜론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비틀스 관련 상품을 증정한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장은 "음악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비틀스 디지털 음원 정식 발매를 기념하고 멜론에서 비틀스의 음악을 100%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기존 마니아 팬들은 물론, 비틀스를 잘 알지 못했던 신세대 청년층 팬들까지 명반이 주는 감동을 경험하고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