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동부소방서, 무등산 탐방객 대상 산불예방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광주시 동부소방서, 무등산 탐방객 대상 산불예방캠페인 광주시 동부소방서(서장 김남윤)는 지난 19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 입구 탐방안내센터 앞에서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AD


"무등산국립공원 유관기관과 합동 봄철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 동부소방서(서장 김남윤)는 지난 19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 입구 탐방안내센터 앞에서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과 동부의용(여성)소방대원 및 무등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 등 140여 명이 참여해 탐방객들에게 산불예방 리본 부착 및 등산 시 인화물질 휴대여부를 계도하는 등 봄철산불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진행했다.

또한 등산로 입구에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체험 부스를 설치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초기대응력을 향상시키는 체험장도 운영하였고 캠페인을 마친 후 등산로 주변 자연정화 활동을 병행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희경 동부소방서 현장대응과장은 “산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중한 산림과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무등산을 찾는 많은 탐방객들이 산불예방 분위기 형성에 관심을 가져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