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 정부3.0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3.0 추진실적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행정자치부가 추진한 ‘2015 전국 지자체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억5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영등포구, 정부3.0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AD

‘정부3.0’이란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공유, 기관간 협력을 강화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국정운영 패러다임을 뜻한다.

이번 평가는 ▲정부3.0 추진역량 ▲서비스 정부 ▲유능한 정부 ▲투명한 정부 등 총 4개 지표를 기준으로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구는 각종 재난안전시설과 생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재난안전생활지도’를 만들었다는 점이 좋은 평을 받았다. 대피소, 무더위 쉼터, CCTV, 자동제세동기 등을 지도에 표시에 범죄나 재난 등 위급한 상황에서 주민들의 위기 대응력을 높인 것이다.

또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인복지기관을 네트워크로 연결, ‘재가노인 통합네트워크’를 운영, 기관간 협업을 통해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칸막이 없는 소통행정을 펴기도 했다.


이 외도 구는 ▲원문정보공개 활성화 ▲사전정보 공표 확대 ▲고가치 공공데이터 개방 등 행정정보를 선제적으로 공개, 투명하고 신뢰받는 열린정부 구현에 앞장서 왔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정부3.0 성공의 핵심은 주민의 입장에서 더 좋은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배려하는 마음에 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더 좋은 행정을 펴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