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2016. 전남학생참여위원회 의장단 선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전남도교육청, 2016. 전남학생참여위원회 의장단 선출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1일 전남학생교육원에서 도내 고등학생 대표 145명이 모인 가운데 전남학생참여위원 57명을 선출했다.
AD


" 의장에 완도고 곽예인, 부의장에 김주엽·허준원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지난 1일 전남학생교육원에서 도내 고등학생 대표 145명이 모인 가운데 전남학생참여위원 57명을 선출했다.


학생참여위원은 학생자치활동 등 학생생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전남교육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학생들의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는 2016. 전남학생참여위원회를 구성한다.

전남학생참여위원회는 2015년 5월 27일 실시한 전남 고등학생 교육정책 제안 발표대회에서 ‘전남 학생교육의회 설립’이라는 주제로 대상을 받아 추진하게 됐다. 임기는 2016년 3월 1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이다.


이날 정건희 청소년자치연구소장은 학생들에게 ‘청소년 참여와 진로, 그리고 잘살기’라는 주제로 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권리 및 책임에 대한 특강을 하고, 타 지역의 참여위원회 활동 등을 소개했다.

선출된 참여위원은 전남도의회 의원 구성방법에 따라 지역대표 52명, 비례대표 5명 등 총 57명으로 구성했으며, 의장에는 곽예인(완도고), 부의장은 김주엽(옥과고), 허준원(함평고), 간사에는 이진기(전남외국어고) 학생이 선출됐다.


의장단 선출에 따라 분과별 위원회는 2월 중 실시 예정인 워크숍에서 보다 많은 토론을 통해 의장단에서 구성하기로 했다.


임원재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생 중심의 자치활동 활성화와 리더로서 자기성장의 계기가 돼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