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락앤락";$txt="";$size="510,285,0";$no="201602011638214163796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락앤락(대표 김준일)의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은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씽씽배송'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락앤락의 '씽씽배송'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오후 4시까지 완료된 주문 건에 대해 당일 출고되는 일종의 총알배송 서비스다. 최근 모바일ㆍ온라인 쇼핑시장이 급성장하며 업계에선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가 생존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락앤락 역시 고객 편의와 만족도 증진을 위해 당일출고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한 것.
락앤락은 '씽씽배송'을 위한 전문 인력을 배치, 오후 4시까지 들어온 주문에 대해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제품을 출고함으로써 기존 약 이틀이 소요되던 배송기간을 하루로 단축했다. 제주 및 일부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오늘 주문한 제품을 내일이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게 된 것. 무엇보다 '씽씽배송'은 락앤락이 국내 아산과 안성에 대규모 물류센터 기반을 갖고 있어 당일출고 서비스가 일부 제품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락앤락 제품이면 모두 가능 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 ㈜락앤락은 아산 자동화 물류센터를 비롯해 안성에 총 17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씽씽배송'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락앤락몰에서는 2월 한달 간 무료배송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락앤락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이 그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무료배송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단, ID당 1회에 한해 쿠폰이 발급되며 발급받은 쿠폰은 2월 중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최근 락앤락몰을 통해 보다 빠른 배송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던 가운데,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해 '씽씽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락앤락몰을 이용하는 고객분들 모두가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을 하실 수 있기를 바라며, 락앤락몰도 2016년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씽씽배송' 오픈을 알리고자 '락앤락 페이스북'(facebook.com/ilocknlock)에서는 4일까지 락앤락이 새롭게 오픈한 배송서비스의 이름을 맞춘 이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락앤락 써포터즈(www.bethe1.co.kr) 역시 이달 25일까지 총 8명의 체험단을 모집, 체험단으로 선정된 이들에게는 3만원 상당의 락앤락몰 적립금을 제공하고 '씽씽배송'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