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과 천문현상 컨셉, 과학의 재미와 쇼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과학공연 프로그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 군립도서관이 오는 23일부터 겨울방학특집 이벤트로 '사이언스 매직쇼 & 창의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이언스 매직쇼 & 창의과학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과학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초과학과 천문현상을 컨셉으로 과학의 원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기획된 과학공연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23일과 30일 2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도서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운영된다.
23일 첫 번째 행사는 기초과학을 주제로 한 '사이언스 매직쇼'로 전기 없이 빛을 밝히고, 꺼진 불을 다시 살려내며 손바닥 위에 불을 붙여도 뜨겁지 않은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참여자가 직접 실험하고 체험해 봄으로서 스스로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였으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한층 높여줄 수 있도록 공연형식으로 진행한다.
30일 두 번째 행사는 천문현상을 주제로 태양이 지나가는 별자리 '황도 12궁' 대해서 알아보고 계절별 날짜별 별자리의 배치를 알아볼 수 있는 야광별자리판 만들기, 정12면체에 12달의 대표적인 별자리를 투영해 볼 수 있는 별자리투영기(플라네타리움)를 만들어보는 과학 교육프로그램으로
군은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과학의 재미와 쇼의 즐거움을 함께 맛 볼 수 있는 신나는 방학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수강생은 전화(650-5678) 또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순창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sunchang.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