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라남도수출상 도전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전남도, 26일까지 접수…기업 7곳·유공자 9명 시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도내 수출분야에 기여한 공이 큰 수출 중소기업과 수출 유공자를 표창해 수출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11회 전라남도수출상을 시상키로 하고 오는 26일까지 수상 대상자를 신청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라남도수출상 시상에선 수출기업 7개사와 수출유공자 9명을 각각 시상한다. 수출기업은 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4개 기업을, 수출유공자는 근로자 5, 수출기관 임직원 및 공무원 4명이다.


수상 기업에는 상패와 함께 수출기업 특례보증지원 등 각종 수출 지원시책 우선 참여 특전이 부여된다.

수상 기업 자격은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도내에서 기업활동을 한 수출기업이며, 수출 유공 근로자는 이 기업에서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종사 중인 상시 근로자로서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결격 사유는 2015년 무역의 날 포상 등 수출 관련 중앙단위 포상을 받은 기업·개인 및 2015년 전라남도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개인, 사회적 물의를 야기시켰다고 인정되는 기업·개인, 신용불량으로 등록된 기업 및 기타 심사위원회에서 부적격자로 판단된 경우 등이다.


수출기업(근로자)은 시장·군수, 또는 수출유관기관장의 추천을, 수출기관 임직원은 소속 기관 추천을 받아 신청서,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및 기타 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전라남도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실 061-286-2453, 전라남도수출정보망(http://jexport.or.kr ) ‘공지사항’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