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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선물 가격비상…이마트 "물가를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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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예약 확대하고 일부는 가격 동결
인상폭 최소화해 소비자 지갑 연다

설선물 가격비상…이마트 "물가를 잡아라" 이마트 횡성한우 갈비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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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올해 설 선물세트의 가격인상이 전망되는 가운데, 이마트가 '물가잡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마트는 할인 폭이 큰 사전 예약 상품을 확대하고 시세 인상 품목을 대상으로 주요 인기 상품을 가격 동결하거나 가격 인상을 최소화 한다고 11일 밝혔다.


전년대비 30% 시세가 오른 한우의 경우 이마트는 미트센터를 활용한 사전 비축으로 '횡성한우 1++ 갈비세트'와 '횡성한우 갈비세트', '한우 갈비 1++등급세트' 등 총 6상품의 냉동 갈비 선물세트 가격을 동결했다.

사전 비축이 어려운 한우 냉장 선물세트는 전년 설과 대비해서는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15% 내외로 반영하되,소비자 체감 명절 물가가 급등하지 않도록 대부분의 상품 가격을 지난 추석 수준에서 책정했다.


과일 역시 이마트 후레쉬센터를 통해 사전에 비축했다. 명절 대표 과일인 배는 시세가 전년대비 20% 가량 상승했지만, '한알한알 고른배 VIP'와 '맑은 향기 배 VIP' 등 주요 인기 상품은 가격 인상폭을 약 10% 가량으로 최소화 했다. '천안 100년의 향기'는 오히려 지난해 설보다 가격을 낮췄다.


시세가 낮아진 사과는 전년 설대비 10% 내외로 가격을 내리고 '사과 배 혼합세트 GOLD' 등 인기 혼합 세트도 작년 설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명절 대표 수산 선물세트인 굴비 역시 40% 가량 시세가 급등했지만, 프리미엄 상품을 포함해 인기 상품 가격을 전년 설행사 가격으로 동결했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수산 선물세트로 해마다 50세트 한정으로 제작하는 '진품명품 황제굴비'는 가격을 동결, '진품명품 제주 참굴비'는 지난 설보다 가격을 소폭 낮췄다. 인기 상품인 '제주 참굴비 2호'도 전년 설 명절과 같은 가격으로 준비했으며, '제주 참굴비 3호'도 가격 인상폭을 약 5%로 최소화해 반영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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