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칠성,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나눔저금통’과 성금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나눔저금통’에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활동 펼쳐

롯데칠성,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나눔저금통’과 성금 전달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칠성음료는 7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찾아 ‘나눔저금통’과 성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2016년 새해를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롯데칠성음료를 대표해 이동진 지원부문장은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나눔저금통’에 담긴 모금액을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저금통에 담긴 모금액과 동일한 금액만큼을 회사가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도 함께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를 활용해 만든 ‘나눔저금통’ 약 130개를 본사, 지점, 공장 등 전국 사업장에 배치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모금활동을 펼쳤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나눔저금통’ 모금 전달을 통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밥 한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포함해 산불 방지 및 산림보호를 위한 ‘산불방지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 저소득층 산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딸랑이 만들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성금을 전달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1992년 설립해 현재 전국 26개의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사업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 사랑의 도시락배달 등이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