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AIA생명은 올해 진행한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 엄마의 첫 번째 노래' 캠페인 동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200만건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영상은 이날 오전 기준 AIA생명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조회수 773만건과 유튜브 채널 456만건으로 총 1229만건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이전에 공개된 1차 동영상과 지난 달 공개된 최종 동영상의 조회수를 합한 수치다.
'기적의 목소리 복원 프로젝트: 엄마의 첫 번째 노래' 프로젝트는 언어 장애를 겪고 있는 주인공이 국내외 최고 음성전문가와 소리공학자, 목소리를 기부한 1만명 이상의 일반인들로부터 도움을 받아 둘째 딸의 생일날 생애 처음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들려주는 내용이다. 이 동영상에는 주인공의 목소리를 특수기계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구현한 장면을 볼 수 있다.
AIA생명은 일반인의 목소리 기부 참여 확대와 가족애(愛)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동영상의 공유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AIA생명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페이스북코리아와 긴밀히 협력해 페이스북 플랫폼에 최적화된 동영상과 정확한 타겟팅에 기반한 효율적인 캠페인 관리를 선보였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