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쿠팡,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달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쿠팡,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 달성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이커머스기업 쿠팡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이다. 국내 73개 산업, 314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쿠팡은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획득했다. 쿠팡은 작년 처음 신설된 소셜커머스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쿠팡측은 "사업 초기부터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했으며, 이러한 고객중심경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상품 구매부터 배송, 사후 서비스까지 쇼핑 중에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서의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쿠팡의 배송 직원인 '쿠팡맨'은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활동하는 '쿠팡의 얼굴'인 만큼 빠르고 친절한 배송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은 단순히 상품을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을 담아 전달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당사의 서비스를 실제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되어 더욱 뜻깊다고 생각한다"며 "항상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고 이를 만들어가며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