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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밥보다 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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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밥보다 빵' 인포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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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에서 빵 매출액이 쌀을 앞질렀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서구식 식습관이 확산되고 간편가정식의 인기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3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매출 분석 결과, 올해 1∼11월 매출 순위로 일반 쌀은 15위를 기록한 반면 빵류는 10위를 차지해 순위가 역전됐다. 일반 쌀 매출은 2013년 7위, 2014년 9위에서 이번에 6계단 떨어졌다. 전년대비 매출액으로 봐도 2014년 13.2%, 올해 1∼11월 14.5% 감소했다.


이런 추세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표한 국민 1인당 쌀소비량 과 비슷한 추이를 보이고 있다. 2009년 1인당 하루 쌀소비량은 202.9g이었으나 2010년 199.6g, 2011년 195.0g, 2012년 191.3g, 2013년 184.0g, 2014년 178.2g으로 줄었다.

반면 식빵 등 빵류 소비는 계속해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빵류 매출 순위는 2013년 13위, 2014년 12위에서 올해 1∼11월 10위로 올랐다.
◆기사 전체보기
'밥보다 빵' 대형마트 매출 순위 변동…서구화된 식습관 탓 / 이주현 기자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이경희 디자이너 moda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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