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미ㆍ잡티ㆍ색소질환 없는 피부 위해, 광주피부과 찾는 발길 늘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어느새 짧은 가을이 지나가고 겨울이 다가왔다. 흰 눈이 내리는 낭만이 있는 계절이지만 피부를 생각하면 겨울철은 그리 반가운 계절만은 아니다. 피부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기 때문인데, 건조한 날씨와 심한 일교차는 피부에 잡티를 만들고 탄력도 앗아가곤 한다.


추운 겨울철에 더욱 심해지는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질환은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않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생체 리듬이 불균형한 경우, 피임약제 성분이나 임신 등에 의한 호르몬의 불규칙적인 분비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은 그 증상이 비슷해 보이지만 실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모두 자외선과는 상극이라는 점이다.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지친 상태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자외선에 의한 자극이 누적되면 희미했던 기미와 주근깨가 자리를 잡고 색이 짙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색소질환은 한번 피부에 침착이 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과 레이저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다. 최근 불규칙한 피부 톤 개선에 탁월한 실펌, 젠틀맥스, 루메니스원IPL, 브이빔 등이 선호되고 있다.

기존의 레이저 치료로는 피부 표피에만 반응을 하여 옅은 색소 질환에만 효과가 있거나 IPL치료로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었던 반면 젠틀맥스(Gentle Max) 레이저는 피부 깊은 부위에 있는 멜라닌 색소까지 제거가 가능하여 기미와 색소침착으로 인한 불규칙한 피부 톤을 개선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기미, 잡티 등 색소질환 치료를 하면서 동시에 피부 탄력 증가, 모공 축소, 제모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5분 이내로 짧으며 시술 당일 가벼운 세안은 가능하다.



광주피부과 디아트피부과 박민영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다양한 레이저 시술별로 그 비용이나 가격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효과가 더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피부에 트러블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피부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 톤과 타입 및 증상에 대한 원인을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충분히 파악한 뒤 맞춤 시술을 받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박 원장은 또 “따라서 색소질환의 경우에는 한번 생기면 쉽게 없앨 수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 미리 예방하는 습관이 필요하며, 초기에 발견했다면 미리미리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아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완지구피부과 디아트피부과는 레이저시술 외에도 여드름치료, 리프팅, 안티에이징, 페이스라인, 보톡스, 필러, 에스테필, 윤곽주사 등의 다양한 시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