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공식 블로그인 '넷마블 블로그'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IT·인터넷 기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게임업체가 해당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2013년 2월 개설한 넷마블 블로그(blog.netmarble.net)는 기업·게임 소식, 게임공략,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블로그에는 스테이지 공략법, 캐릭터 육성 팁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1000여 가지의 정보와 이용자들의 사연으로 구성되는 영상 콘텐츠 '넷마블 겜나무숲', 일상의 재미를 담은 카툰 '모두의 공감'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일평균 방문자 수는 2만 명 이상이며, 지난 9월에는 순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쇼미더 아이디어'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실시한다.
쇼미더 아이디어는 넷마블 블로그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음료 기프티콘,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지금 뜨는 뉴스
배민호 넷마블 블로그 담당자는 "이번 어워드를 통해 블로그 콘텐츠의 독창성과 유용성 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넷마블만의 색깔이 담긴 콘텐츠 발굴과 이용자와의 진솔한 대화에 힘써 넷마블을 대표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통해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하고 콘텐츠 소비자와 소통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달 30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기업부문에서 넷마블, 한화그룹, 롯데쇼핑 등 14개 기업이 수상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