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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라 1980’, 광주신세계 복고컨셉 대규모 행사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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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점 행사 컨셉‘복고’로 정하고 80년대 당시 매장연출과 프로모션 선봬"
"레전드 팻션제안, 바이어 염가판매, 신세계 단독상품 등 축하 상품 풍성"


‘응답하라 1980’, 광주신세계 복고컨셉 대규모 행사 기획 고객감사 대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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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이 오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10일간 '고객 감사 대제전'을 진행하고 10월의 블랙프라이데이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우선 고객 감사 대제전의 컨셉을 ‘복고’로 정했다. 이는 몇 년 전부터 사회적으로복고 마케팅이 큰 주목을 받으며 문화뿐만 아니라 패션 전반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광고 우편 광고물(이하 DM)을 실제 1980년대 신세계에서 사용했던 백화점 로고와 글씨체를 이용하여 디자인했고 개점행사의 타이틀도80년대 주로 사용했던 ‘고객 감사 대제전’이라고 정하고 쇼핑백도 80년대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특별제작해 고객들에게 증정한다.

‘신세계와 함께하는 추억의 사진공모전’ 행사도 진행하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에서의 1990년 이전 추억을 담은 사진과 간단한 사연’을 모집한다.


신세계백화점에서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은 이메일(ssg_gallery@shinsegae.com)과 1층 컬처스퀘어에 있는 신세계 갤러리에서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출품작 중 선정된 작품은 11/27일부터 12/20일까지 시상 후 전시할 예정이다.(사전 동의서 작성예정)


사진을 접수한 고객 중 1명에게는 특별상으로 신세계상품권 50만원, 10명에게는 추억상으로 상품권 10만원을 각각 증정하고 이외의 모든 접수고객에게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음료권을 증정(1인 1회)한다.


개점기념 ‘고객 감사 대제전’인 만큼 축하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우선 1980년대부터 2015년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레트로(복고) 트렌드를 소개하는 ‘레전트 팻션 제안’을 준비하여 1969년에 슈퍼스타 농구화로 시작하여 오늘날 스트리트 패션의 대명사가 된 아디다스 슈퍼스타 운동화를 13만 9천원, 빈티지한 워싱과 데미지, 테이퍼링 등을 가미한 데님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리바이스에서 12만 9천원에 연청/진청 팬츠를 각각 선보인다.


요즘백화점 특가상품의 옛 명칭인 ‘개점축하 바이어 염가판매’ 상품도 다양하게 기획하여 패션의류, 잡화, 주방용품, 생활가전/용품 등 다양한 장르의 상품을30%에서 최대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신세계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단독) 상품’도 패션, 생활, 잡화외 식품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상품권 프로모션도 진행하여 행사기간 신세계카드(씨티/삼성/SC/포인트)로 당일 30만/6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고 행사 첫 주말(10/30~11/1일)에는 신세계에서 단독판매하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 토트백을, 마지막 주말 3일(11/6~8일)에는 신세계 푸드마켓의 인기상품으로 구성된 ‘푸드마켓 럭키박스’를 사은선물로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 / 점별 증정개수 상이)


신세계 관계자는 “1980년대는 대한민국이 고도의 성장을 이루던 시기로 신세계 또한 80년대의 성장을 발판으로 지금까지 성장해 올 수 있었기 때문에 그 어느 시대보다 뜻깊은 추억이 남아있어 이번 개점행사의 컨셉으로 잡았다”며“10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로 뜨겁게 달아올랐던 쇼핑열기를 11월에는 추억과 호기심이 가득한 복고마케팅이 가미된 개점 사은행사로 이어가고 고객들에게는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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