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한국보존화협회 창단식 갖고 본격활동 들어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사)한국보존화협회 창단식 갖고 본격활동 들어가 사단법인 한국보존화협회는 13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화훼공판장 무궁화홀에서 박만우 봉화군농업기술센터 소장, 김민찬 월드마스타위원회 위원장, 박선량 아·태꽃예술연합회 이사장,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과 신임 이사장 취임식을 가졌다.
AD


"대한불교 꽃꽂이 연합회 이은희 이사, 초대 이사장 취임"
"보존화 분야의 상호교류 통해 화훼농업 발전에 기여하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국내 보존화 보급과 국제 보존화 꽃 예술문화의 상호교류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사단법인 한국보존화협회가 창단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사단법인 한국보존화협회는 13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화훼공판장 무궁화홀에서 박만우 봉화군농업기술센터 소장, 김민찬 월드마스터위원회 위원장, 박선량 아·태꽃예술연합회 이사장,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과 신임 이사장 취임식을 가졌다.

사)한국보존화협회 창단식 갖고 본격활동 들어가 이은희 초대 이사장

이날 초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대한불교 꽃꽂이 연합회 이은희 이사는 “보존화의 꽃 예술문화를 위해 연구개발하고 국내의 보존화 대중화와 국제 보존화 분야의 상호 교류를 통해 화훼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의 수요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협회의 발전과 가능한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회원들의 능력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펴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존화는 생화를 특수가공 처리해 시들지 않게 만든 꽃으로 생화 그대로의 형태와 색상을 5년 이상 유지할 수 있으며 화훼농업 발전을 위해 농업 진흥청 권장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