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 신임 감독으로 조원우 SK와이번스 수석코치 임명…선임 배경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롯데, 신임 감독으로 조원우 SK와이번스 수석코치 임명…선임 배경은? 조원우 롯데 신임 감독. 사진=스포츠투데이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가 8일 이종운 감독을 결국 경질하고 새 감독으로 조원우 SK와이번스 수석코치를 계약기간 2년, 계약금 3년, 연봉 2억원 등 총 7억원에 계약했다.

구단은 "조원우 신임감독이 과거 롯데에서의 코치생활을 비롯 다양한 코치경험을 통해 지도력은 물론 선수단과의 소통 능력을 보였으며, 일체감이 부족한 현재 팀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선수단이 목표의식을 갖게 하는 리더십을 가진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조원우 신임감독은 구단을 통해 "갑작스런 제의에 놀랐지만 롯데자이언츠에는 우수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많이 있고 팀을 우선 생각하는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팀웍을 회생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열성적인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포기하지 않는 경기, 근성 있는 경기를 꼭 하겠다"라고 선임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원우 신임 감독은 부산 출신으로, 부산고와 고려대를 졸업했으며, 1994년 쌍방울 레이더스에 입단하여 2008년 한화이글스에서 은퇴할 때까지 15년간 통산 1368경기에 출전하여 타율 0.282, 68홈런, 443타점, 123도루의 성적으로 선수 생활을 마감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