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황우여 부총리, 몽골 방문…교육협력 MOU 개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황우여 부총리, 몽골 방문…교육협력 MOU 개정 2일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룹상냠 강투무르 몽골 교육문화과학부 장관이 교육협력 양해각서 개정안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육부)
AD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일 몽골 울란바타르를 방문해 교육협력 양해각서를 개정하고 자비유학생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황 부총리는 이날 룹상냠 강투무르 몽골 교육문화과학부 장관과 만나 교육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몽골과의 교사 교류 활성화, 한국어 교육 활성화 내용이 포함된 교육협력 양해각서 개정안에 서명했다.


이 자리에서 황 부총리는 "미래 공동발전을 위해 학생교류가 중요하다"며 양국간 교육협력 강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국장급 실무위원회를 제안했다.


강투무르 장관은 이에 환영 의사를 밝히며 "몽골교사들이 3개월가량 한국에 다녀오면 의식이 변하고, 한국에서 공부한 유학생은 한-몽 협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황 부총리는 이날 치메드 사이한빌렉 몽골 총리와 한몽 경제포럼 대표 바트후 국회의원 등 6명의 국회의원 등을 만나 양국 발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