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 추석 선물세트로 고가와 저가 상품이 인기가 있는 반면 중간 가격대는 상대적으로 판매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이마트에 따르면 추석 사전예약판매를 시행한 지난달 17일부터 한달간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10만원 이상 고가와 1만원 이하 저가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7.1%, 27.4% 뛰었다.
이와는 달리 5만원 이하는 14.1%, 5만∼10만원 선물세트는 1.7% 증가하는데 그쳤다.
저가형 선물세트로는 통조림·조미료 등 가공식품과 미용·생활용품이 인기를 끌었다. 고가형 선물세트로 최고가인 횡성한우 1++등급 구이용세트(55만원/3㎏)는 150세트 한정물량을 준비해 본판매를 하자마자 모두 팔렸다. 올해 처음 선보인 피코크 제주흑한우 세트(55만원/4㎏)도 이미 150세트가 팔렸다.
무려 748만원인 프랑스 1등급 05빈티지 와인을 5병 모은 선물세트가 와인 애호가 사이에 소문이 나면서 준비한 6세트 중 5세트가 이미 팔렸다.
초저가인 9900원 생활 선물세트도 판매되는 속도가 빠른 편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무엇보다 9900원대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중간 가격대 상품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부진한 건 소비의 양극화가 선물세트 구매에도 나타나는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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