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의 '일렉트로맨', 웹툰으로 나온다

시계아이콘01분 0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이마트의 '일렉트로맨', 웹툰으로 나온다 .
AD


일렉트로마트 히어로 캐릭터 일렉트로맨, 네이버 웹툰 연재 시작
대형마트 최초로 매장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마트타운 일렉트로마트의 상징인 ‘일렉트로맨’이 웹툰으로 나온다.


이마트는 23일부터 주 1회씩 총 40주간 네이버 웹툰에 ‘일렉트로맨’ 웹툰을 연재한다.

매주 수요일에 연재되는 이 웹툰은 킨텍스 이마트타운 일렉트로마트의 상징인 히어로 캐릭터 ‘일렉트로맨’이 악의 무리들로부터 지구 생명의 씨앗인 ‘뮤오트’를 지키며 싸운다는 내용을 담는다.


또 모바일, 온라인 외에 오프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웹툰 4화 씩 묶어 만화책으로 만들 예정인데, 권당 2만부 씩 일렉트로마트에 비치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 동안 정부기관과 일반기업 등에서 자사 브랜드 웹툰을 연재하며 대중들에게 다가간 적은 있지만, ‘일렉트로맨’처럼 유통업체에서 실제 매장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을 연재하는 것은 이마트가 최초다.


이처럼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웹툰을 새롭게 선보이는 이유는 고객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캐릭터가 가진 힘을 실감했기 때문이다.


지난 6월 킨텍스 이마트타운에 오픈한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의 경우 매장을 대표하는 히어로 캐릭터 ‘일렉트로맨’이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일렉트로마트는 오픈 후 지금까지 매출 120억원을 기록하며 매출계획을 초과 달성했고, 가전매출 기준으로 이마트 전체 매장 중 1등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다.


일렉트로맨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일렉트로맨으로 꾸며진 매장을 돌아다니는 등 고객들이 캐릭터와 함께 즐기면서 매출도 자연스레 높게 나타난 것이다.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웹툰’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대형마트의 잠재적 소비자인 20~30대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점도 웹툰을 기획한 이유 중 하나다.


이마트는 이번 웹툰 연재를 시작으로 일렉트로맨을 단순한 매장 이미지용 캐릭터가 아닌 다양한 컨텐츠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웹툰 외에 다양한 남성 상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모바일 게임 캐릭터 참여 등 추가 컨텐츠 개발도 기획 중이다.


한편, 이마트는 일렉트로맨 웹툰 런칭과 관련해 베스트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웹툰 1화부터 4화까지 각 회당 상위 15개 베스트댓글에 선정된 사람들에게 일렉트로맨의 대표 아이템인 미니드론을 증정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