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자회사 펑타이, 16일 ‘징동 글로벌’ 한국관 입점 설명회 개최
中 해외 직구 시장 진출 전략 모색, 국내 기업 한국관 입점 기회 제공 목적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제일기획의 중국 디지털 마케팅 자회사인 펑타이(PENGTAI)가 16일 중국의 대표 해외 직구몰인 ‘징동 글로벌’의 한국관 입점 설명회를 연다.
‘징동 글로벌’은 중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2위 기업 징동(JD.com)이 올해 4월 문을 연 해외 직구몰로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 미국, 영국 등 각 국가별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 할 수 있는 국가관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펑타이는 징동 글로벌의 10개 국가관 가운데 ‘한국관’ 운영 대행을 수주해 입점 기업 유치, 쇼핑몰 디자인, 프로모션 기획 및 집행 등 한국관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한국관에 입점한 기업에게 중국내 콜센터 운영, 애프터서비스(A/S) 지원을 비롯해 입점 사이트 운영, 물류 및 배송 시스템 개발 등 해외 직구 관련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국 해외 직구 시장에 국내 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동시에 징동 글로벌 한국관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설명회 다음날인 17일과 18일에는 한국관 입점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회도 진행한다.
이 날 설명회에는 중소기업에서부터 대기업에 이르기 까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관심이 높은 약 300개 기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도 참석해 펑타이, 징동과 한국기업 제품의 징동 입점 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17일 열리는 상담회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설명회에서는 펑타이와 징동 측 관계자가 나와 중국 e-커머스 시장 현황 및 효과적인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을 발표한다.
펑타이는 e-커머스 사업부 박세환 부사장 등이 연사로 나서 ‘중국 e-커머스 시장 및 직구 시장 현황’을 소개하고 ‘징동 글로벌 한국관 입점 절차’ 등을 발표한다. 또한 ‘효과적인 중국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는 ‘타경제(여자들이 주도하는 경제)’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중국 여성의 경제적 지위가 높아져 중국 해외 직구 소비층에서도 2030 여성의 비중이 크다는 점을 강조하고 타깃 소비자의 행위 분석을 바탕으로 한 참여형 캠페인 등 펑타이가 추구하는 중국 내 디지털 마케팅 방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징동 측에서는 ‘징동 글로벌의 입점 정책과 베스트셀링 제품’, ‘월드와이드 브랜드의 중국 입점 전략’, ‘한-중 직구 전자상거래 물류 솔루션’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남용식 펑타이 대표는 “이번 설명회는 중국시장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에게 징동글로벌 한국관이 효과적인 진출 교두보임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중 양국의 시장 상황과 중국 소비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중국 역직구 시장에서 한국과 중국을 잇는 대표 전자상거래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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