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롤스로이스, 오픈 탑 모델 ‘던(DAWN)’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롤스로이스, 오픈 탑 모델 ‘던(DAWN)’ 공개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오픈 탑 모델 롤스로이스 '던(Dawn)'
AD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8일 밤 10시,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오픈 탑 모델 롤스로이스 '던(Dawn)'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본사가 위치한 영국 굿우드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은 지극히 현대적이면서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한다는 의미로 변화된 소비자층과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에 마련됐다.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는 이날 방송을 통해 "롤스로이스 던은 완벽한 4인승 오픈 탑 모델로 롤스로이스 모델 중 단연코 가장 섹시한 모델"이라며 "달콤한 인생을 즐기고자 하는 최고의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만한 모델인 동시 최고급 모델 중 가장 시장친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 총괄 필립 코헨 역시 "던은 레이스의 컨버터블 버전이 아니라 차체 패널, 서스펜션, 타이어까지 모두 새롭게 제작된 완전히 새로운 차"라며 "50km의 속도에서도 루프를 열고 닫는데 22초 밖에 걸리지 않는 다는 점 역시 대단한 혁신"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오픈 탑 모델 '던'은 섀시뿐만 아니라 차체까지 모두 롤스로이스에서 생산한 최초의 모델이자 1950년부터 1954년까지 단 28대만 수제작됐던 '실버 던'에서 영감을 얻은 모델이다. 레이스의 드롭헤드 버전으로 예상됐던 던은 외관 판넬의 80%를 롤스로이스의 혁신적 디자인과 최신 4인승 슈퍼 럭셔리 드롭헤드 콘셉트에 맞게 재설계해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탄생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