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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알뜰폰 판매 2주년…이제 '온라인'서도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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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알뜰폰 'O2O(Online to Offline) 접수시스템' 오픈
판매2주년 기념 특별상품 판매 및 사은 이벤트 추진


우체국 알뜰폰 판매 2주년…이제 '온라인'서도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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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우체국알뜰폰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동해 신청받는 '우체국알뜰폰 O2O(Online to Offline) 접수시스템'을 8일 오픈한다.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추석으로 알뜰폰 판매 2주년을 맞는다. 그동안 판매국(226국→1300국)·제휴업체(6개사→10개사)·취급 서비스(2종→7종) 확대 등 소비자 서비스 향상과 알뜰폰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우체국알뜰폰의 15년 2분기 월 납부요금은 1만647원으로 이동통신 3사 대비 70%가량 저렴하다. 또 저렴한 상품과 간단한 구성으로 월 1만2000명이 꾸준히 가입해 27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1·2분기 실적을 보면 분기 순증 가입자가 3만3000여명으로 대기업 계열 알뜰폰의 2만5천명 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부터는 인터넷우체국의 '우체국알뜰폰 O2O 접수시스템(www.epost.go.kr/postphoneo2o.comm)'을 통해 간단하게 알뜰폰을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은 인터넷우체국에서 사용량과 선호 단말기에 따라 추천받은 상품으로 신청한 후 2주안에 우체국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하면 접수가 마무리된다.

우체국 알뜰폰 판매 2주년…이제 '온라인'서도 신청


온라인에서 가입까지 가능한 통신사의 다이렉트몰이나 알뜰폰 허브 사이트가 있지만 '우체국알뜰폰 O2O 접수시스템'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동함으로 입력항목이 적고 공인인증서 등과 같은 복잡한 절차가 필요 없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우정사업본부의 설명이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외 온라인으로의 판매채널 다각화가 알뜰폰 시장 활성화와 가계통신비 절감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알뜰폰은 판매 2주년과 O2O 접수시스템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상품을 판매하고 1000만원 상당의 경품추첨 행사를 우정사업본부 SNS 사이트와 인터넷우체국에서 진행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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