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전남도교육청,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 실시 전남도교육청(장만채 교육감)은 27일 나주혁신도시 빛가람중학교에서 교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를 했다.
AD


"교실수업개선의 새지평을 열다"
"혁신도시 빛가람초등학교·빛가람중학교에서 스마트교육 직무연수 성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장만채 교육감)은 27일 나주혁신도시 빛가람중학교에서 교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를 했다.


전문강사가 직접 찾아가 30시간의 직무연수를 한 것은 이례적이다. 빛가람초등학교는 지난 3월 11일 부터 4월 24일 까지 찾아가는 직무연수를 한 바 있다.

지난해 3월 개교한 빛가람초등학교와 빛가람중학교는 전 교실이 스마트교실로 구축돼 있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수업 방법 연수가 절실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안드로이드 활용, 플립러닝과 디지털교과서의 위두랑 활용방법, 플립러닝(거꾸로 수업),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수업안 작성 및 실연 등으로 구성됐다.


빛가람중 이현숙 교장은 “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연수는 교원들 개인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교실수업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빛가람중학교가 전남의 스마트교육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선미 미래인재과장은 “보통 연수가 방학 중에 집중되는 데 학교 요구에 의해 주중 평일에 찾아가는 스마트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함으로써 교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 같다”면서 “추후에도 교육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통해 교실수업개선이 교육력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