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포그래픽] '여성화' 되는 남성 취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인포그래픽] '여성화' 되는 남성 취향 인포그래픽
AD


19일 제일기획은 저도주, 드라마, 인테리어 관련 검색어 데이터 15만 여건을 분석한 결과 남성들의 취향이 점차 여성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20~49세의 디지털 패널 7000명이 올해 3~7월 PC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직접 검색한‘저도주’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은 1121건(58.5%), 여성은 795건(41.5%)으로 남성의 검색량이 높았다. 20~40대 모두 남성의 ‘저도주’ 검색량이 여성을 앞질렀으며, 20대 남성의 ‘저도주’ 검색량(552건)은 전체를 통틀어 가장 높게 나타났다.


TV 드라마를 즐겨보는 남성들도 늘었다. 30대 남성의 경우 올해 3~7월 드라마 검색량(6145건)이 여성(4297건)의 검색량을 앞질렀다. 20대 남성의 ‘드라마’ 관련 검색량 (6521건)이 20대 여성(9594건)의 뒤를 이어 이 두번째로 높게 나타났다.


올 3~7월 인테리어 관련 검색어 데이터에서는 여성 검색량이 전년동기 대비 40.8% 증가(1만817건→1만5229건)한 데 비해 남성은 2배 이상 증가(7404건→1만5295건)했다. 연령별로는 20대와 40대 남성이 같은 연령대 여성의 검색량을 추월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기사 전체보기
여성화되는 남성 취향…‘저도酒’, 남자가 더 찾는다 / 김소연 기자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