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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레드닷 어워드 2015'서 최우수상 수상

미래 드라이빙을 리드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도전과 혁신적인 디자인 역량 입증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타이어 업계 최초로 '레드닷 어워드 2015, 디자인 컨셉'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3월 레드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2종이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디자인 컨셉 부문에서는 미래형 컨셉 타이어 '부스트랙'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의 모빌리티(Mobility) 분야에서 타이어 기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한국타이어가 최초이며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및 항공, 선박 기업들을 선도하는 미래 디자인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최우수상을 수상한 미래형 컨셉 타이어 부스트랙은 혁신적인 미래형 타이어를 발굴하는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2014' 프로젝트를 통해 독일 포츠하임 대학과 공동 연구로 탄생했다. 특히 부스트랙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사막과 같은 지형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가변형 트레드 블록 구조를 통해 최상의 트랙션 성능과 입체적 접지력을 구현하도록 디자인돼 타이어의 무한한 가능성과 능력을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세계 최고 권위 디자인 어워드에서 미래형 컨셉 타이어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한국타이어의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 정신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드라이빙 환경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개발(R&D)을 강화해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어워드로 구성돼 있다. 그중 디자인 컨셉 부문은 총 39개 분야로 나누어 디자인의 혁신성, 심미성,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오는 9월 25일에는 싱가폴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에서 2015년 출품한 4680개의 작품 중 단 하나의 작품에게 주어지는 최우수상인 '루미너리(Luminary)'를 선정하는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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