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이 직접 현대차의 연비를 체험할 수 있는 '2015 현대 에코 드라이빙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에서 상용차를 제외한 현재 시판 중인 전 차종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내가 직접 확인하는 내 차의 우수한 연비'를 콘셉트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연비왕 선발 대회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이번 대회를 일반 도로 보다 연비에 가혹 조건인 급코너와 경사도가 높은 극한의 서킷으로 구성된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해 참가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실연비를 검증하며 현대차 연비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보유 중인 현대자동차 차명, 동반 가족수 등을 입력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본선 진출자 150명에게는 31일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대회 본선은 9월5일과 강원 인제군 인제스피디움 서킷에서 하이브리드, SUV, 2000cc 미만 가솔린 승용, 2000cc 이상 가솔린 승용, 7단 더블클러치변속기(DCT) 및 수동변속기 적용 차종 등 총 5개조로 나눠 부문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부문별로 서킷 내 총 11km 구간을 주행 후 연비를 측정해 차종별 공인 연비 대비 실주행 연비 상승 비율로 순위를 매겨 부문별 상위 5명, 총 25명에게 최종 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주며 최종적으로 통합 연비왕을 선발하게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고객들이 현대차의 뛰어난 주행 연비를 실제로 확인해보며 현대차의 우수한 상품성과 경제성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현대차의 뛰어난 연비는 물론 강력해진 힘까지 더 많은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