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름철 에어컨 및 제습기 관리법은? "필터 비벼 빨면 안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여름철 에어컨 및 제습기 관리법은? "필터 비벼 빨면 안돼"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폭염이 지속되면서 에어컨 및 제습기 관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졌다.

에어컨의 경우, 작동 초기단계에서 환기한다. 에어컨을 가동한 후에는 5분 정도 창문을 활짝 열어 환기를 함으로써 에어컨 속 곰팡이가 실외로 나가도록 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과 제습기의 필터는 적어도 2주에 한 번 정도 청소해야 한다. 필터는 먼지를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 만큼 외부의 오염물질로 더럽혀져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 한다. 필터 청소를 통해 에어컨 내에 서식하는 곰팡이의 약 70%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에어컨의 필터는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을 이용해 먼지를 없애주는 것이 좋으며 만약 먼지가 많을 경우에는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씻은 후 그늘에 완전히 말려야 한다. 다만 물로 씻을 때에는 필터가 망가질 수 있어 비벼 빨지 않도록 한다.


제습기의 필터는 에어컨과 달리 세척이 가능한 필터와 불가능한 필터가 있다. 세척이 가능한 필터는 에어컨 필터의 세척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청소를 해주며 세척이 불가능한 필터는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