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도비, 모바일 앱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DPS)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실시간 업로드 기능·앱 분석·개별 권한부여 기능 추가


어도비, 모바일 앱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DPS) 출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어도비(Adobe)가 3일 모바일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DPS)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DPS는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Digital Publishing Suite)의 차세대 버전이다. 기업은 DPS를 이용해 기존 콘텐츠를 용도에 맞춰 쉽게 변환할 수 있고, 마케터와 디자이너는 코딩 작업 없이도 몰입도 높은 모바일 앱을 제작하고 퍼블리싱할 수 있다.

DPS에는 새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DPS는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EM, Adobe Experience Manager) 앱의 일부로 제공돼 기업이 콘텐츠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DPS는 드루팔(Drupal), 워드프레스(Wordpress)와 같은 콘텐츠 관리 시스템이나 어도비 등 기타 HTML 디자인 툴과도 연동된다.


어도비 DPS의 새 콜렉션 기능은 콘텐츠를 그룹으로 묶어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용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통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푸시 알람, 인 앱(in-app) 메시징, 직관적 검색과 콘텐츠 검색, 소셜 네트워크 통합 등 사용자 확보 및 유지에 필요한 모든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 분석기능도 제공한다. 앱 내 분석기능을 활용하면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수집해 전환율, 유입 경로 추적, 재방문 등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DPS는 낱권 구매, 정기 구독, 과월호를 포함한 모든 발행물 구독 등 다양한 지불 옵션을 지원한다.


DPS는 대기업에 적합한 새로운 계정 관리 시스템을 갖춰 직원, 에이전시 등 앱 개발 과정에 참여하는 이들에게 개별적으로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DPS는 단독으로 구입하거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Creative Cloud enterprise), 스피리언스 매니저(AEM, Adobe Experience Manager) 앱의 일부로 구입 가능하다. 구매가는 고객이 요청할 경우에 안내받을 수 있다. 기존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고객은 현 라이선스 계약으로 디지털 퍼블리싱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무료 30일 체험판으로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