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고객들의 당당한 삶의 모습 응원하고자 캠페인 기획
래퍼 로꼬와 함께 제작한 음원 'Respect'와 뮤직비디오 온라인 공개
다음달 12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서 이벤트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가 모닝 운전자의 당당한 삶의 모습을 응원하는 '모닝 리스펙트 유(Respect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닝 리스펙트 유는 기아차가 모닝을 운전하는 고객들의 소신과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존경을 전달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으로, 기아차는 유명 래퍼 로꼬(LOCO)와 함께 제작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관련 온라인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아차는 우선 지난 14일 로꼬와 합작으로 제작한 음원 '리스펙트(Respect)'을 공개한 데 이어 지난 28일 리스펙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https://youtu.be/zFdOB1mYyS8) 등 각종 SNS에 공개했다.
리스펙트는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의 신념대로 살자는 메시지를 담아 모닝을 운전하는 고객들의 당당한 모습에 대한 존중을 표현했다.
특히 '내 발에 맞게, 내 폼에 맞게, 원하는 대로 탈거야 나답게'와 같은 가사와 뮤직비디오 속 모닝 웨딩카 결혼식 장면 등을 통해 모닝 운전자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인상적으로 표현했다.
리스펙트는 엠넷(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4'에서 경연곡으로 활용됐으며 음원 공개 이후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기아차는 이번 리스펙트 음원 공개와 연계해 다음달 12일까지 모닝 리스펙트 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쇼미더머니 시즌4 파이널 방청권(15명, 1인 2매) ▲로꼬 싸인 CD(30명) ▲스타벅스 아이스라떼(5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m)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캠페인 메시지를 선택해 자신의 SNS 계정에 공유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상의 시선과 허례허식에 얽매이지 않으며 자신만의 소신과 개성으로 모닝의 오너가 된 고객들께 존경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모닝 리스펙트 유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고객과 함께 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