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섬진강 물길 따라 떠나는 별빛 여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섬진강 물길 따라 떠나는 별빛 여행”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별자리 체험학습을 통해 호기심 충족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여름방학 별자리교실을 8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AD


"곡성섬진강천문대, 8월6일부터 9일까지 여름방학 별자리교실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별자리 체험학습을 통해 호기심 충족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여름방학 별자리교실을 8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밤하늘의 별자리를 찾아보는 ‘회전별자리판 만들기’체험, 앙부일구의 원리를 이용한 ‘해시계 만들기’ 체험, 에어로켓 제작 및 발사 체험, 다양한 과학교구 만들기 체험이 있다. 또한 천문학 이론을 듣고 별과 우주에 관한 3D 영상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여름철 별자리와 행성도 관측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천문대의 내부를 개선해 편안한 관측환경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라 전했다.


한편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및 중학생이 포함된 가족이며, 사전 전화접수를 통해 35명 정원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는 천문대(061-363-8528)로 해줄 것을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