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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황대실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이하 스코넥) 대표는 급성장하고 있는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콘텐츠 시장을 이끌 기대주다. 그가 이끄는 스코넥은 국내서만 20만장 이상 팔린 게임 '마법천자문DS'로 유명한 게임소프트웨어 회사다. 하지만 최근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VR 콘텐츠로 시장 선점을 꾀하고 있다.
황대표는 2002년 스코넥 창업 후 당시 대세이던 온라인게임을 마다하고 자신의 장기이던 콘솔게임에 주력했다. '타이토', '알파시스템' 등 굵직한 일본회사와 협업하며 쌓아온 콘솔 게임 분야 노하우는 VR콘텐츠 사업에 큰 도움이 됐다.
이번달에는 국내 최초의 상용 VR 게임 '모탈블리츠VR'을 출시한다. '프로브 시스템'이라는 자체 기술로 현실감, 몰입도는 키우고 멀미 등 VR 게임 특유의 부작용을 확 줄인 게임이다. 이외에도 연예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개발 중인 '아이돌 유니버스', 코카콜라와 함께 만든 '환타' VR 홍보 영상 등이 회사의 비전을 보여주는 대표적 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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