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당시 시민들과의 약속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
[아시아경제 노해섭 ]천정배 국회의원(광주 서구을)이 24시 소통센터 사이버 ‘천문고’를 개설했다.
천정배의 신문고를 약칭한 ‘천문고’는 24시간 불 꺼지지 않는 소통의 장으로써 소소한 동네 민원에서부터 정치 현안 등 천정배 의원에게 바라는 점이나 억울한 일을 당해 호소하고자 할 때 기탄없이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천정배 의원은 천문고의 운영과 관련해 "24시간 시민들이 말하는 어떤 이야기도 듣겠다. 또한 어떤 말에도 성심성의껏 대답하겠다”면서 “늘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을 하늘처럼 섬기겠다”고 밝혔다.
천문고의 이용방법은 천정배 의원의 공식 블로그(http://hope_1000.blog.me)에 접속해 '24시 천문고’ 배너를 통해 글을 작성하거나, 24시 천문고 공식 메일(minsim1000simhope@gmail.com)로 글을 작성해 보내주면 된다. 민원 접수 및 처리상황은 기재한 연락처와 메일로 회신해 드린다.
한편, ‘천문고’는 최근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는 만민공동회 행사인 ‘마을돌기’와 함께 지난 4·29보궐선거 당시 천정배 의원이 제시한 ‘광주시민과 서구을 주민에게 드리는 5대 실천 약속’중의 하나로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천정배 의원의 의지이다.
천 의원측 관계자는 “앞으로 천문고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도 듣고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