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 전국 맛집 음식 판매 '대구 불노리 생막창'이 1위

시계아이콘01분 1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지역별 순 경상도 1위, 서울, 제주도, 전라도, 경기도 순으로 매출 높아


옥션, 전국 맛집 음식 판매 '대구 불노리 생막창'이 1위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옥션이 전국 인기 먹거리와 유명 맛집 메뉴를 판매하는 카테고리인 지역명물 코너의 6개월 동안(2014년 11월18일~2015년 4월17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구 불노리 생막창’이 단일상품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6개월간 지역명물 코너에서 판매한 57개 상품을 대상으로 분석했으며, 대구 불노리 생막창은 지난해 12월19일 첫 판매에 나서 5개월 동안 7400여개가 판매됐고, 전체 매출 규모에서도 1위로 나타났다.


지역명물 코너는 전국 인기 먹거리를 온라인 판매하는 코너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이나 맛집들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론칭 당시에는 24개 상품으로 시작해 현재는 49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전체 상품 판매량은 6개월간 4배, 매출은 10배 이상 증가했다.

6개월간 판매된 상품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국과 찌개, 조리식품 등 부식류 22개, 과자와 빵 등 간식류 13개, 떡과 비빔밥 등 주식류 12개, 순대와 떡볶이, 만두 등 분식류 10개 등이었다. 초기에는 떡과 빵, 치즈 등 간식류를 주로 판매했으나, 최근에는 찌개와 탕, 불고기 등 부식용 조리식품으로 품목을 확대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경상도가 상품수와 매출에서 1위였다. 6개월간 19개의 상품이 판매됐으며,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다. 매출 2위는 서울권이었으며, 6개 상품을 판매했다. 서울은 조리식품 위주로 상품이 구성돼 단가가 높았으며, 상품당 매출이 전체 평균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었다. 이외 지역 매출은 제주도(상품 4개), 전라도(8개), 경기도(5개), 충청도(7개), 강원도(8개) 순이었다.


현재까지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대구 불노리 생막창’이다. 판매량 순위로는 ‘불노리 생막창’에 이어 ‘성북동 쌍다리 돼지불백’(서울)이 2위였고, 이어 ‘가야 부산 밀면’(부산), ‘버벅이네 떡볶이’(서울), ‘부산 당면 만두’(부산) 순이었다.


매출 기준으로는 ‘대구 불노리 생막창’, ‘성북동 쌍다리 돼지불백’, ‘화곡동 외갓집 곰탕’(서울), ‘제주 오메기떡’(제주), ‘가야 부산 밀면’ 순이었다. 성북동 쌍다리 돼지불백은 4월 14일 판매를 개시한 상품으로, 판매 당일 약 3000여개가 판매돼 일일 판매량 최고 기록을 세웠다.


임학진 옥션 식품팀장은 “맛집 방송과 여행객 증가로 지역 명물 먹거리가 전국단위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유명 맛집에서도 온라인 판매에 적극적이다”라며 “옥션은 관련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지역 먹거리와 유명 맛집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입점시키는 등 서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