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23~98㎡의 디럭스, 스위트로 구성, 수익률↑, 투자비용↓
→호실당 청약금 100만원, 선착순 입금순 청약 호실을 우선 배정 중!
→평창동계올림픽 특구, 강원랜드 워터월드 등 개발호재 최대수혜지!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기준금리가 역사상 처음으로 1%대에 진입한 가운데 기준금리 인하의 영향으로 대출금리가 하락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되며 수익형부동산인 호텔분양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급증하고 있다.
한편,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분양형 호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상승했다. 특히 개발 호재가 풍부한 지역에 들어서는 수익형 호텔이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중 평창올림픽 수혜를 받고 있는 정선라마다 호텔이 재조명 되고 있다.
강원도 지역은 연평균 1,200만명이 찾는 관광지역으로 강원권 숙박시설 예약률이 90%를 기록하고 있으며 여기에 정부의 관광산업 활성화 정책이 더해져 지역발전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강원도에는 연평균 400만명이 찾는 강원랜드를 비롯해 연간 100만여명이 이용하는 하이원 스키장, 2016년 완공을 목표로 들어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강원랜드 워터월드 등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고객수요가 예상된다.
정선라마다호텔은 강원랜드 바로 앞 핵심입지인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354-32번지에 위치한다. 연면적 28만㎡, 전용면적은 23~98㎡, 전용면적 별로 6개 타입이 있다. 지하 5층~지상 15층으로 총 483실의 대규모로 건설된다. 부대시설로는 옥상정원과 로비, 바비큐 라운지와 레스토랑(뷔페, BAR), 미팅룸, 피트니스 센터, 대규모 사우나시설 등이 들어선다.
호텔은 강원랜드의 뛰어난 연계성과 교통환경, 체계적인 호텔 운영 노하우, 합리적인 계약 조건 등을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실투자금 6천만원대로 최초 2년간 높은 수익이 기대되며 회계법인의 투명한 외부회계감사로 안전한 자금운영 및 수익성을 보장하고 있다. 계약자는 스위트룸 객실이용권, 제주특급호텔 회원가 이용권, 강원랜드 워터월드 및 스키장 무료이용권, 정선군 관광여행상품 무료이용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정선 라마다 호텔은 편리한 교통요건을 갖추고 있다. 인접한 38번 국도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로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 청량리~강릉 KTX 공사가 완공되면 서울에서 1시간 30분대로 도착할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이 사북역에서 2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정선라마다호텔은 전 세계 66개국에서 약 6,30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인 세계적인 호텔기업 윈덤그룹 브랜드 호텔로 체계적인 시스템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 신뢰를 얻고 있다.
호텔 측에 다르면 일반 숙박시설로 건축물 분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별등기 분양이 가능하며 시행사에서 운영수익 지급관련 연대보증을 선다고 전했다.
정선라마다호텔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갤러리아 백화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준공은 2017년 예정이다.
분양문의) 02-549-8466
박승규 기자 psk99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