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과학·대정화금,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올포랩 공동설립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연구 실험분야 대표기업 공동출자로 올포랩 설립…시너지 효과 기대"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연구용 실험기기 제조·유통·서비스 기업인 대한과학과 시약 제조·유통기업 대정화금이 공동출자 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새롭게 출범한다.

대한과학은 대정화금과 각각 51%, 45%의 지분으로 올포랩을 설립하고 지난 3년 여 기간 동안 준비해 온 실험실, 연구기관 특화 비즈니스 플랫폼 ‘올포랩닷컴(http://www.ALLforLAB.com)’을 20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대한과학 자회사인 싸이랩코리아도 4%의 지분으로 참여해 사업에 힘을 보탠다.


올포랩은 소비자·딜러·공급자가 하나로 모여 자유로운 거래를 형성하는 오픈마켓을 기본으로 MRO(소모성자재) 구매대행·B2B·B2C 쇼핑몰 역할까지 하는 신개념 쇼핑몰이다. ‘모든 실험기구’와 ‘모든 약품’을 위주로 헬스케어, 홈케어, MRO성 산업기자재와 기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의 오픈마켓 플랫폼이 최상의 상태로 운영된다.

올포랩닷컴으로 MRO 구매대행 기능을 통해 지역 관공서와 기업체들과 품목, 단가계약이 가능하고, B2B2C 비즈니스로 타사 상품의 수급과 자사 상품의 공급이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기관·기업체 구매회원의 경우에는 한 개의 관리자 계정과 다수의 사용자 계정이 부여되어 개인, 부서별 구매관리도 수월하다.


이상범 올포랩 대표는 “공급사와 딜러들에게는 최고의 수익성과 구매력을,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상품과 구매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매매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발했다”며 “대한과학, 대정화금, 싸이랩코리아, 오피스용품·공구 전문회사의 상품을 시작으로, 검증된 공급사 30만 상품 등록과 연구원 및 관련 딜러 10만회원 가입을 목표로 대한민국 플랫폼 비즈니스의 역사를 새롭게 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과학은 사이트 오픈에 맞춰 초기 등재된 수 만 가지 상품이 담긴 1700페이지 규모의 백과사전식 신규 종합 카탈로그 발행을 완료하고 전국 연구, 실험실에 무료배포를 시작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