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가로수 및 보차도 화단 등 비료주기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4초

순천시, 가로수 및 보차도 화단 등 비료주기 실시 순천시는 나무들이 왕성하게 생장하는 봄철을 맞아 주요 도로변에 식재된 가로수와 보차도 화단 등에 식재된 조경수에 대대적으로 거름을 주는 작업을 실시했다.
AD


"봄 맞이한 나무들, 거름 먹고 기지개피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나무들이 왕성하게 생장하는 봄철을 맞아 주요 도로변에 식재된 가로수와 보차도 화단 등에 식재된 조경수에 대대적으로 거름을 주는 작업을 지난 13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비료주기 대상지는 벽면녹화지 21곳, 보차도 화단, 중앙분리대 등 30여 개소로 기상여건에 따라 추가적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비료주기 작업은 복합비료, 요소비료를 토양에 살포하는 방법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목에 적정한 양분 공급으로 생육을 촉진시켜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식 순천시공원녹지사업소장은 “도심 속의 허파역할을 하는 나무들이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비료주기사업을 적정 시기에 맞춰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병해충 방제, 가지치기 등에도 심혈을 기울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로환경 유지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