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원장 256명 직무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지난 10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어린이집 원장 25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감운동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주제로 교통질서 지키기 시민홍보 및 식중독 예방 및 위생교육과 2015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어려운 환경에서 묵묵히 보육에 힘쓰시는 원장님을 격려하고자 참석한 명창환 부시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당부하면서, 가정교육까지 담당해야 하는 어린이집 역할의 중요성과 유아기의 좋은 습관 형성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보육의 공공성·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양육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국가정원 제 1호로 지정될 순천만정원에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살고 싶은 도시 1위인 순천에 살고 있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도시 전체가 정원인 자원을 잘 활용하여 자연과 함께 자라는 자랑스러운 순천인으로 길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시 어린이집은 256개소로 총 1,575명의 교사가 8,577여 명의 아동들을 양육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