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현관에 이르면 눈앞에 아담한 마당에 아름드리 나무가 담장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곳, 단지 바로 뒤 태광 CC가 위치해 산조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뷰를 자랑하는 곳, 석현초등학교, 흥덕 중학교가 도보로 약 10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곳.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와 불과 600m거리, 분당선 청명역, 신갈역이 차량 약 5분거리이고, 강남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는 광역버스가 전원주택단지 앞 사거리에 지나는 곳. 인근에 아주대학교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죽전 신세계 백화점이 있어 편리한 도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곳.
전원의 쾌적함과 도시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용인 흥덕 트리플힐스’를 분양 받아 최근 계약을 마친 사람들이 선택한 집터의 입지 조건이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097번지 일원(용인흥덕택지개발지구)에 '‘용인 흥덕 트리플힐스’ 1단지 34개 필지에 대해 분양한 결과 높은 계약률을 이끌어내며 흥행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에 분양된 34필지는 공급면적은 256~329㎡ 분양가는 3억5천만원 선부터 시작한다. ‘용인 흥덕지구 트리플힐스’는 주변에 위치한 단독주택지들보다 저렴하게 나와 빠른 물량 소진으로 마감을 앞두고 있다.
분양 신청자들의 연령대도 30~40대 젊은 층부터 50~60대 장년층까지 다양했다. 은퇴를 앞둔 50대 이상 중장년층이 전원형 단독주택을 선호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분양 신청자 반 이상이 40대 이하였다.
20년 넘게 서울에 살아온 30대 중반의 한 부부 “답답한 아파트를 벗어나고 싶었는데 수도권 택지개발지구 살펴보니 서울에서도 멀지 않고 편의시설은 예전과 달리 잘 갖춰져 분양을 받게 됐다”며 부부는 “처음엔 서울을 벗어나는 게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했지만 트리플힐스는 위치가 좋아 아이들 교육문제나 출퇴근, 생활여건 불편은 없을 것 같다”고 전했다.
용인 흥덕트리플힐스는 학군이나 교통, 자연환경까지 모두 다 갖춘 우수한 입지로 용인의 명품 주거단지로 급부상 중이다.
용인 흥덕트리플힐스는 경부고속도로 수원IC가 가깝고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분당선 청명역, 신갈역이 가깝고 광역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주변에는 신분당선 광교도청역(2016. 02/가칭)이 개통 예정으로, 개통 시 강남역까지 환승없이 가능하여 이 일대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주변 도보통학이 가능한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다. 석현초, 흥덕중, 흥덕고가 입주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용인 흥덕 트리플힐스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초대형단지에 건폐율 50%로 넓은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이 제공된다. 태광CC 입구에 위치해 수려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일반 타운하우스보다 관리비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커뮤니티 센터 등 입주자 편의를 위한 공간도 마련돼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인근에는 죽전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이마트, 홈플러스, 아주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이 위치해 다양하고 풍부한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시행은 ㈜코랩이 맡았으며, 자금관리 또한 신뢰가 높은 수협은행과 아시아신탁에서 관리를 맡아 믿고 투자가 가능하다.
트리플힐스 관계자는 “용인 흥덕 트리플힐스 첫 분양인데도 블럭형 단독주택지에 관심 있는 실수요자들이 예상보다 많이 신청을 했다.”며 “현재 1차 잔여필지 일부를 선착순 분양 중이며, 앞으로 2차도 올 상반기에 분양을 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 031-211-8250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