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면생활개선회 경로당 청소 ·식사대접등 봉사활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장동면 생활개선회(회장 최화금) 회원 20명은 최근 장동면 신북 경로당과 수성당을 찾아 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경로당과 마을 주변을 깨끗이 정리한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모습을 보이며 훈훈함을 더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강일성 소장은 “장동면 생활개선회원들이 매년 겨울철에 실시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장에서 교육생들에게 따뜻한 차를 대접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이번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최화금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봄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즐거움을 드렸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어머니 품 같이 따뜻한 장흥을 만들어 가는데 생활개선회가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지도자로서 농가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생활개선사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 여성의 권익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주도하는 경쟁력 있는 여성 후계 농업인 양성을 위해 생활개선회 활동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