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신장자치구 수도 우루무치시 황금상권 중심가에 입점
오픈 당일 고객 1000여명 가량 방문
신선한 채소로 채운 샌드위치, 화려한 케이크 큰 호응 얻어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CJ푸드빌은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3일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이하 신장자치구)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말 신장자치구 내 외식전문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뚜레쥬르 신장자치구 1호점은 바다에서 2250킬로미터 떨어져 지구상 도시 중 가장 멀리 내륙에 위치한 곳인 수도 우루무치시 중심지에 자리잡았다. 이중에서도 황금상권에 위치한 랜드마크 '우호백성백화점(友好百盛)' 1층에 위치해 오픈 첫날부터 1000여명의 고객이 찾았다.
우호백성백화점은 우루무치시에서 15개의 버스 노선과 2개의 경전철 노선이 교차하는 교통의 요지에 들어서 있으며, 소비 수준이 높은 오피스 밀집 지역과도 가까워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뚜레쥬르 신장자치구 1호점을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픈 첫날 신장자치구 주민들은 다양한 뚜레쥬르 제품들을 적극 구매, 시식했다. 특히 지역의 지리적 특성상 이슬람권 문화를 기반으로 소고기와 양고기 위주의 식사를 하는 현지 주민들은 신선한 채소를 넣은 뚜레쥬르 샌드위치 제품에 높은 선호도를 보여, 오픈 당일 샌드위치 제품 판매량이 전체 매출 중 20% 이상을 차지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샌드위치 제품은 이슬람 문화로 돼지고기 베이컨을 넣을 수 없어 소고기와 닭고기로 대체, 현지화한 샌드위치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특히 기본 뚜레쥬르 샌드위치와 참치 샌드위치의 반응이 제일 좋았다"고 첫 날 분위기를 전했다.
이와 함께 화려한 디자인과 달콤한 맛의 생크림 케이크, 티라미수 케이크, 크림 코르네 등의 제품도 판매량 1~3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장자치구는 중국 영토의 6분의1을 차지하며 중국 석유보유량의 30% 가량을 차지하는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갖고 있다. 위구르족 외 한족도 상당수 차지한다. 특히 중국 정부가 2000년부터 추진해온 '서부대개발 사업'의 핵심 지역 중 하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갓 구워 신선하고 건강한 빵으로 기존 입점해있던 여타 베이커리와 확연히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며 "신장자치구가 중국의 새로운 경제 중심 도시로 떠오를 전망에 따라 뚜레쥬르가 중국 현지 고객 및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뚜레쥬르는 현재 중국 외에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 국내 기업 중 최다 국가인 7개국에 진출해 17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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